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사/백서

건설 조선 자동차 에너지 계룡건설 50년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14회 작성일 20-11-20 10:55

본문

계룡건설 50년사


계룡건설은 50년사는 역사를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것, 30년사 이후 최근 20년 역사를 정리하는 것에 기반 하였다. 

역사를 기록하는 사료용 사사와 보기 쉽고 읽기 쉬운 트렌디한 홍보용 사사 2권으로 편찬하였으며, 기록에 의한 소장의 가치와 홍보성 등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에 편찬방향을 두었다. 

홍보용 사사는 크게 계룡이 그리는 지도(현재의 모습), 계룡의 위대한 유산(과거의 역사), 최초, 최고의 이야기(프로젝트사), 비전으로 구성하였으며, 전체 집필 구조는 도입부에 인용글 또는 회고글을 활용하여 궁금증을 유발시키며 동시에 키워드를 툭툭 던지는 듯 한 기술로 읽기 편하도록 기술하였다. 


특징은 첫 번째는 과거 기록을 중시하는 기존 사사와는 다르게 현재와 미래를 중점적으로 현재 진취적으로 추진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히스토리, 미래 비전의 슬로건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두 번째 특징은 여타 일반적인 스토리텔링의 긴 호흡의 사사와는 다르게 읽히는 사사로서 키워드 형식으로 짧은 호흡에 눈으로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아이콘과 그래픽 인포그래픽등을 활용하였으며, 텍스트는 타이포그래픽 요소를 가미하여 독자가 쉽게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편집한 것이다. 


제작에서도 기존 사사에선 시도하지 않았던 가벼운 형태의 핸디형 크기와, 양장누드제본, 그리고 감성적인 포장(서류봉투+마끈+메시지카드 포장)으로 새로운 형태의 사사를 시도하였다.

 

[제작사양 (1책 2권)]


사료용 규격 : 220*280

면수: 338면 양장제본

홍보용 규격 : 148*210        

면수 :  288p 

표지 및 내지 용지

표지 : 수페이퍼 200g 

내지 : 몽블랑 100g

면지 : 페스티발 120g

제본 : 양장누드제본


Total 113건 1 페이지

검색